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술에빠진닭

액트로 주가분석 및 매매후기 , 광학줌의 시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액트로 주가분석 및 매매후기 , 광학줌의 시대

술에빠진닭 2020. 12. 18. 10:12

 

 

오늘은 액트로 매매했던 썰을 풀어보겠습니다. 처음 액트로 매수했던 시점은 첫번째 빨간사각형일 때 였어요. 날짜를 확인해보니 12월2일이었네요. 그리고 12월 3일에 떨어지길래 마음을 졸이면서 추가매수를 했었고, 12월4일에도 또 떨어지길래 추가매수를 계속 했습니다. 속칭 물타기를 계속했었지요.

액트로를 매수했던 이유는 3가지였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고점 14800원대비 굉장히 싸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업자체가 굉장히 튼실한 기업인데도 불구하고 시가총액 1천억원은 저렴하다고 느껴졌지요. 이건 사람마다 스타일이 다른데, 저는 고점에서 잡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올라가있는 것을 추가매수했던 시절이 있었는데. 정말 옛날에 셀트리온에 크게 데이고 나서부터 이미 주가가 상승해있는 주식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광학줌의 시대가 오고있기 때문이었습니다. 11월달에 갤럭시S21관련주에 대한 뉴스가 나오기 시작했고, 뉴스보다는 제 친구가 이야기해준걸 먼저 들었었네요. "갤럭시 새거 나온데~" 평소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던 친구인지라.. (맨날 쉬는시간에 유튜브로 스마트폰 리뷰 챙겨보는 아이. 외국 리뷰도 챙겨보는 그런사람이) 갑자기 갤럭시 새거 나온다길래 갤럭시 관련주를 찾아봤었습니다. 

이걸 이야기하면 굉장히 길어지는데요. 제 기억에 의존해서 쓰는 정보라 부정확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이스라엘 기업이 (코어포토닉스) 중국 오포랑 계약을 했었는데요. 중국 오포가 중국 시장에서 꽤나 잘나가는 스마트폰을 만듭니다. 우리가 알기에는 화웨이가 짱먹고 그럴 것 같은데. 중국 신세대에게는 중국 오포 스마트폰이 잘 먹힌데요. 왜냐면 카메라가 넘나 좋기 때문이에요. 이스라엘 기업은 광학줌이라는 핵심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었구요. 

그런데 ㅋㅋㅋ

삼성전자가 코어포토닉스를 인수해버립니다ㅋㅋㅋㅋ 중국오포입장에서는 날벼락이지요 갑자기 한국기업이 냠냠해버립니다. (2019년)

이를 통해서 알 수 있는 사실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1. 삼성이 관심을 가질 정도로, "광학줌"은 굉장히 중요한 기술이다.

2. 앞으로 광학줌의 시대가 올 것이다.

 

 

세번째 이유는 비밀입니다. ㅎㅎ

 

 

 

자랑하는 글 같아보이지만, 사실 굉장히 서글픈 글입니다. 역시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야합니다. 저는 파란사각형에서 매도를 했기 때문입니다. 추가매수후 평단을 많이 낮춘상태여서 수익을 얻었지만, 뒤에 따라오는 큰 수익을 놓쳤습니다. 

 

 

 

제가 매도를 했던 이유는.. 코스닥이 지나치게 높았어서 앞으로 하락장이 올 것 같은데.. 이렇게 양봉을 뽑아냈을때 수익화를 해야된다고 느꼈네요. 그리고 거래량도 동반된다고 생각했었는데, 별로 동반되지 않았었네요 지금보니까.

 

 

 

 

액트로라는 기업자체는 "스마트폰 카메라만드는 기업"이라고 간단하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10월중순부터 12월초까지 세력이 물량을 모았었는데요. 12월17일날 털고 나간 것 같아요. 저라면 당분간은 단기적인 관점에서 트레이딩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광학줌의 흐름은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흐름 속에 녹아있는 종목들을 찾아보고 싶네요.

Comments